2012年8月6日月曜日

조선닷컴 : 전체기사: [사설] 한강에도 高度 정수시설 설치해 '녹조 악취' 없애야

조선닷컴 : 전체기사
조선닷컴 RSS 서비스 | 전체기사
[사설] 한강에도 高度 정수시설 설치해 '녹조 악취' 없애야
Aug 6th 2012, 14:26

지난달 하순 북한강에서 식물성 플랑크톤인 아나베나(anabaena)라는 남조류(藍藻類)의 과다 번식으로 녹조 현상이 생겨나더니 팔당호를 거쳐 한강 본류 구간까지 확산되고 있다. 일부 지역에선 남조류에서 분비되는 지오스민이라는 악취 물질로 인해 수돗물에서 뻘 냄새, 곰팡이 냄새가 난다는 주민들 항의가 있었다. 팔당호에선 지오스민이 권고기준치(20ppt·ppt는 1조분의 1 농도)의 30배 가까운 농도까지 검출됐고 북한강에선 100배까지 나왔다. 한강과 팔당호의 녹조는 계속된 폭염과 강수량 부족 때문이다. 북한강, 팔...

You are receiving this email because you subscribed to this feed at blogtrottr.com.

If you no longer wish to receive these emails, you can unsubscribe from this feed, or manage all your subscriptions

0 件のコメント:

コメントを投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