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年8月6日月曜日

조선닷컴 : 전체기사: [최재천의 자연과 문화] [173] 책, 인류 최악의 발명품

조선닷컴 : 전체기사
조선닷컴 RSS 서비스 | 전체기사
[최재천의 자연과 문화] [173] 책, 인류 최악의 발명품
Aug 6th 2012, 14:26

책이 인류 최악의 발명품이라니? 책을 벌써 수십 권이나 써냈고 스스로 책벌(冊閥)이라 일컫는 자가 내뱉을 말은 아닌 듯싶다. 그러나 엄연한 사실인 걸 어쩌랴. 우리 눈은 입체를 보라고 진화했다. 그런데 책을 최초로 발명한 그자는 어쩌자고 글자를 평면에 박아버렸는가 말이다. 삼차원에 익숙한 우리 눈이 이차원을 보도록 강요당하는 바람에 죄다 망가진 것이다. 현대인 중 눈이 성한 사람이 과연 몇이나 되는가? 나는 10여년 전부터 우리 눈이 편안해할 '입체글자'를 만들기 위해 나름의 융합 연구를 진행해왔다. 전자책이 등장하기 전에 특허까지...

You are receiving this email because you subscribed to this feed at blogtrottr.com.

If you no longer wish to receive these emails, you can unsubscribe from this feed, or manage all your subscriptions

0 件のコメント:

コメントを投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