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年10月31日月曜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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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경영 "아예 현지에 동화하라"
Oct 30th 2011, 18:21

현대·기아차의 글로벌 생산 거점은 선진국과 신흥시장국으로 나뉜다. 전통적인 거대 자동차시장인 미국과 유럽, 그리고 이른바 브릭스(BRICs)로 일컬어지는 신흥시장인 인도, 중국, 러시아, 브라질이다. 차 판매 신장률이 높은 신흥시장은 공통적으로 관세장벽이 높다. 러시아는 30%, 인도는 62%, 브라질 35%, 중국은 23%의 관세가 수입차에 붙는다. 현지에서 생산되는 차량에는 이 같은 관세가 붙지 않는다. 현지 생산 거점의 목적은 이 같은 관세회피 외에 환율이나 원자재가격 폭등과 같은 경제요인에 대한 위험을 분산시키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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