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年10月25日木曜日

조선닷컴 : 전체기사: "쌀의 맛있는 '가공'만이 쌀소비 증대 지름길"

조선닷컴 : 전체기사
조선닷컴 RSS 서비스 | 전체기사
"쌀의 맛있는 '가공'만이 쌀소비 증대 지름길"
Oct 25th 2012, 04:21

국내 쌀 소비 시장의 현주소는 어떤가? 밀가루로 만든 빵, 과자 등 다양한 먹거리에 쌀은 설 자리를 잃어버렸다. 국민 1인당 연간 쌀 소비량은 지난 2000년 93.6%에서, 2011년엔 40년 전 쌀 소비량의 절반인 71.2%로 나타났다. 통계청은 2014년에는 65% 수준으로 떨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렇게 쌀 소비량이 매년 감소하다보니, "매일 밥만 먹고 살 수는 없다"는 말이 생뚱맞게 들릴 정도다. 이제 오히려 "하루에 밥만 먹고 살아보자"는 캐치 프레이즈라도 나올 판이다.

쌀 소비의 감소는 곧...

You are receiving this email because you subscribed to this feed at blogtrottr.com.

If you no longer wish to receive these emails, you can unsubscribe from this feed, or manage all your subscriptions

0 件のコメント:

コメントを投稿